청주 기술산업 네트워크 1차 회의 진행

기술산업 네트워크 1차 회의

과학벨트 청주기능지구 기술산업네트워크 1차 회의를 지난 2일 청주 SB플라자(오송생명 1로 194-25) 비즈커넥트센터 1층에서 개최했다.
기술산업네트워크는 청주, 세종, 천안에 위치한 의료기기 기업 및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연구개발 자금을 연계하여 기업의 기술 사업화 역량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기술산업네트워크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바이오협회,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산학융합본부 등 4개의 참여기관으로 구성됐다. 
기술산업네트워크는 참여기관 추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기술 애로사항을 발굴해 맞춤형 공공기술(특허)을 매칭하고,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및 연구개발 사업을 비롯한 시험, 분석, 평가, 인증, 인허가 지원사업을 연계하는 기술 고도화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술산업 네트워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지연되었으나 1차 회의를 시작으로 매달 1회,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에스와이피 심경식 대표

기술산업네트워크 운영을 맡은 ㈜에스와이피 심경식 대표는 “기술산업네트워크가 과학벨트 내 의료기기 및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 애로 사항을 해결해 기술사업화 성공에 기여하는 네트워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도복희기자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