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ENGLISH
회사소개
구성원소개
전문역량
IP1번가
NEWS
오시는 길
닫기

SYP NEWS

특구재단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910회 작성일 23-05-10 22:32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이하 특구재단)은 지난 9일 사이언스센터 D SQUARE 973에서 18층 입주기관 5(이노폴리스파트너스(), 케이런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에스와이피퓨처플레이와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을 비롯해이노폴리스파트너스(이상진 대표이사케이런벤처스(김정현 대표이사인라이트벤처스㈜ 박문수 대표이사에스와이피 홍성욱 대표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투자 등을 위한 유무형의 상호 협력 ▲ 보유 공간의 활용 및 공유 ▲ 기관 협업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공동 협력 및 홍보 ▲ 기관 협업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 ▲ 기관 운영 스타트업 성장 지원프로그램 연계 등 민간주도의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하고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 사이언스센터 18층에 마련된 D SQUARE 973은 딥테크 벤처에 특화된 민간주도의 창업투자·보육·컨설팅·포럼 등을 위한 플랫폼으로특구 내 유망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협력 공간이다.

 

□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간주도의 팁테크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VC주도딥테크 기업의 발굴투자보육성장 촉진 및 산··연 간 네트워킹 강화팁테크 창업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규펀드 조성 등 딥테크 창업 및 성장을 선도하기 위해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헤럴드경제 : https://biz.heraldcorp.com/view.php?ud=20230510000549

  - 서울경제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PIXKMBQ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