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ENGLISH
회사소개
구성원소개
전문역량
IP1번가
NEWS
오시는 길
닫기

SYP NEWS

세마인베스트먼트 스케일업 팁스 컨소시엄(SMART KINGS)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아카데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288회 작성일 23-11-23 17:02

1116(), TIPS Town UNICORN 빌딩 지하 1층에서 세마인베스트먼트 스케일업 팁스 컨소시엄 운영사인 마그나인베스트먼트의 송진호 부사장이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4기 컨소시엄 운영사로 지정된 세마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 ()에스와이피, GDIN이 주관하였고, 에리슨제약, 옙바이오, 크레스콤, 가자고, 룰루요거트 등 30여개사의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강연에서 송 부사장은 스타트업의 성장 사이클, 생태계, 투자유치 전략, 사업성 분석, 그리고 크래프톤의 성공 사례에 대해 다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투자가 필요한 이유와 시기, 적절한 투자자 선정, 투자가 이어지지 않을 경우의 대안과 후속 조치에 대한 전략도 제시했습니다. 또한, 사업성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계획된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투자자와 사업주체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강연에서는 크래프톤의 성공 사례도 소개되었습니다. 크래프톤의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여정은 초기의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이어지며,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전을 보여주는 사례로서 소개되었습니다.

 

행사 후반부에는 평소 투자유치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대하여 송진호 부사장이 직접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는 케주얼한 QnA 시간과 함께 참여한 스타트업 간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대표님들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졌습니다.

 

끝으로, 에스와이피에서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전개하기 위해 운영하는 [UNICORN BRIDGE LOUNGE] 커뮤니티를 소개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하였습니다.